NEWS
게시물 보기
[NEWS] '엑셀'처럼 쉽게 쓰는 AI솔루션으로 나스닥 상장 꿈꾼다 [유망 중기·스타트업 'Why Pick']
등록일 2021-12-01 조회수 439

알고리즘랩스는 인공지능(AI)기반의 솔루션과 플랫폼을 통해 현장 목적에 맞게 AI를 쉽게 구현해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AI대중화를 이끌고 있다. 현재 100개 넘는 대기업에서 알고리즘랩스의 서비스가 이용되고 있고, 투자자들의 주목도 이어져 이 회사는 시리즈A와 프리 시리즈B를 통해 70억원의 투자를 유치하는데 성공했다. 

 

고객사가 알고리즘랩스로부터 AI솔루션을 받으면 협업을 통해 AI플랫폼으로 AI시스템을 구축한다. AI를 어떤 부분에 사용할 것인지, 어떤 문제를 정의하고 어떤 답을 얻을 것인지 다양한 과제를 만들고 채택되는 과제를 'AI 파이프라인 옵티마이저'를 통해 자동으로 진행하는 구조다. 손 대표는 "기업의 입장에서는 자체적 AI시스템 도입을 위한 막대한 비용 투자 없이도 AI를 통해 업무효율을 높일 수 있다"면서 "마치 '엑셀' 프로그램을 이용하듯 AI를 이용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손 대표는 기업의 사업 영역에 AI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최근에는 대학입시 이탈률을 예측하는 AI서비스와 기업 인사관리 부분에도 역량을 모으고 있다. 최근 학령인구가 줄면서 지방대학의 경우 이탈률 예측이 매우 중요해졌다. AI솔루션을 통해 장기휴학생, 학사경고 대상자, 재학생의 이탈률을 90% 이상 정확도 예측하고 있다. 또 기업이 효율적이고 합리적으로 인사평가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성과예측 분석을 AI로 분석해 제공하는 서비스도 내놨다.


손 대표는 "현재 많은 투자를 받았기 때문에 기술과 서비스 고도화에 한동안 주력할 것"이라면서 "내년 중 시리즈B 투자를 유치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오는 2023~2024년에는 상장에 나서는 것이 목표다. 아직은 갈 길이 멀지만 AI가 고도로 발전한 미국 나스닥 시장으로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원문출처 : https://www.fnnews.com/news/202111071855177488 (fnnews.com)]